KDB생명은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KDB스마트청약'의 고도화를 완료하고 전국 영업현장에서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KDB 스마트청약은 기존 태블릿PC 전용 시스템을 고도화해 스마트폰으로도 모바일 전자청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과 SNS의 URL 발송을 통한 모바일 전자 청약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청약서 작성시 중간 저장기능을 추가하고 일괄 서명 및 본인인증 횟수를 줄여 30분 이상의 소요시간을 평균 5~10분 이내로 단축시켰다.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수익자 지정기능과 전자청약 보완 프로세스도 강화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고객주도형 청약 프로세스를 통해 불완전판매 및 대내·외 민원의 감소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 중"이라며 "영업현장을 좀 더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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