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스트리트 상권 중심 상업시설 '해운대 비스타스퀘어' 분양
상태바
부산 해운대 스트리트 상권 중심 상업시설 '해운대 비스타스퀘어' 분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8.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된 시내와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누릴 수 있는 부산은 관광사업으로 유명한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도시다. 그 중에서도 부산 해운대는 매년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명소다. 이러한 해운대에 도심대로와 그린레일웨이를 접한 양면 복합스트리트 상가 '해운대 비스타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으로 화제를 모은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2-4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해운대 비스타스퀘어는 도보로도 이동이 수월한 곳에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지상 1층~2층, 2개 동 51실은 근린생활 시설로 일반상업시설로 전면에는 해운대로변 상권이며 후면에는 그린레일웨이 스트리트 상권으로 구성된다.

이 사업장은 카페 스트리트 상권이라는 특징을 지닌다. 해운대 비스타동원 상가는 해운대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해리단길과 연결되는 스트리트 상권이기 때문에 해운대역을 따라 유입되는 풍부한 관광수요와 전면 공원이 보이는 우수한 개방감, 녹지 조망권을 자랑한다.

테마거리에는 F&B 중심의 카페거리를 특화해 지역 명소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대형 프랜차이즈와 클리닉과 학원 등 다양한 근린생활형 상권 역시 형성해 단지를 활성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주변 1.5만 여 세대 주거 개발계획을 통한 해운대 신흥 주거 생활권으로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해운대 신도시 3만 세대, 마린시티 1만 세대, 센텀시티 1.5세대에 이어 당 PJT 권역에 롯데, 대우, 경동 등 입주 예정 단지 등 약 5천여 세대가 거주수요를 보여 신흥 상권 형성에 따른 유입이 기대된다.

또 사업장은 입지적으로도 우수한 곳이다. 해운대 원도심 상권에 속해 있고 그린레일웨이 공원과 해운대로를 통한 구남로와 중동역등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매우 풍부한 유동인구 밀도가 높은 권역으로 해변로드형 상가가 형성되며 가장 활성화된 곳이기 때문이다.

이색적인 분위기도 눈에 띈다. 상가 내부와 주변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곳들이 만들어져 다른 나라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화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해운대 비스타스퀘어의 시공사는 (주)동원개발이 맡았으며, 준공 예정은 2019년 10월 중이다. 현재 해운대 비스타동원상가 단지 내 상업시설 관련해서는 사전예약 접수 중이며, 분양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