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인베스트먼트, 150억 규모 ‘KB소셜임팩트 펀드’ 조성
상태바
KB인베스트먼트, 150억 규모 ‘KB소셜임팩트 펀드’ 조성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8.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인베스트먼트 CI
KB인베스트먼트 CI

 

KB인베스트먼트(대표 김종필)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지향하는 ‘KB소셜임팩트 펀드’를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펀드는 총 금액 150억 원 규모로 조성됐고, 한국모태펀드가 조성금액의 70%를 출자하며 유한책임조합원(LP)으로 참여했다.

펀드 운용기간은 8년이며, 투자대상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통해 제시된 ‘사회문제 해결’과 ‘재무적 성과’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 혁신형 소셜 벤처’ 기업들이다.

KB인베스트먼트는 사회적 문제 해결 목표가 비즈니스에 내재화돼 있고, 경영활동을 통해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소셜 벤처기업에 투자해 임팩트 창출(Impact Creation)과 기업가치 제고(Value Creation)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KB인베스트먼트는 협력관계에 있는 유수의 엑셀러레이터를 비롯해 KB이노베이션허브, 한국기업가정신재단과의 협업 등 유망 소셜 벤처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대표 펀드매니저를 맡은 이지애 KB인베스트먼트 벤처투자그룹 이사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해 좋은 세상을 만드는 소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인 KB금융그룹의 미션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도 일치한다“며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이익이 연계∙통합돼 경영활동결과로 창출되는 임팩트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B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지난 4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을 중심으로 ‘KB혁신금융협의회’를 출범시키며 혁신성장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월드(World)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되는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펀드 조성도 그룹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