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 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물 분야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 서창완 기자
  • 승인 2019.07.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수자원공사]
개방형 혁신 연구 과제 공모 포스터.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대학과 정부출연기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9일까지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 과제를 공모한다.

개방형 혁신 연구개발은 물분야 전무가와 연구기관 등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물관리 기술과 정책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 과제는 물 분야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지정과제’와 물 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과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한 ‘자유과제’로 나뉜다.

지정과제는 ▲정수장 저에너지 막여과 시스템 개발 ▲미래 극한가뭄시 물공급시설 관련 연구로 선정되면 최대 2년 동안 각각 2억 원과 4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자유과제 가운데 ‘통합물관리 실현과 물관련 사회적 이슈 해결 연구’는 최대 1년 동안 1억 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한다. 물 관련 자유 논문 형태의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비 지원은 1000만 원 이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로 국내 물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협력해 물 관련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