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NTIS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상금 390만원
상태바
제1회 NTIS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총상금 390만원
  • 정홍현 기자
  • 승인 2019.07.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제1회 NTIS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 국민에게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행사다.

‘보이는 과학기술정보 NTIS’를 주제로 NTIS를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소개해줄 동영상을 공모한다. 공모전 응모부터 수상작 심사까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접수(NTIS 홈페이지 www.ntis.go.kr 참조)하며, 전문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창의성, 적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결선작 10편을 선정해 9월 5일 공개한다.

선정된 결선작 10편은 NTIS의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에 공개된다. 9월 9일부터 18일까지 국민들의 평가를 받는다. 페이스북에 좋아요나 블로그에 공감을 클릭해 투표할 수 있다.

최종 심사결과는 9월 20일에 발표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6개 팀에게 총상금 39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모전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NTIS를 알리고,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은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는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8월 11일까지 공모작을 접수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해 NTIS 불편사항과 개선점을 수렴하고 이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NTIS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NTIS 온라인 교육, 권역별 NTIS 집합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정홍현 기자  science@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