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KTB그룹, 대학생 창업 10팀 선정해 총 1억원 지원
상태바
벤처기업협회-KTB그룹, 대학생 창업 10팀 선정해 총 1억원 지원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7.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후 데모데이 진행,
우수팀에 1년간 입주공간 및 창업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 지원

벤처기업협회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KTB그룹과 함께 대학생 창업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2019 KTB 벤처 챌린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14일부터 7월4일까지 참여팀 모집을 진행했으며, 국내외 69개 대학에서 총 152팀이 신청했다. 

이후 서류 및 발표 평가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10팀을 선정했다.

대상(1팀)은 반려동물의 소변으로 악성종양을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소개한 ‘펫디’(울산과학기술원)가 차지했다.

펫디는 악성종양 조기 진단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우수상(2팀)은 허리통증 예방을 위한 헬스케어 IoT 서비스 ‘에이치씨랩’(고려대학교)과 구독서비스 및 정기 결제 통합 관리 서비스 ‘왓섭’(연세대학교)이 차지했다.

최종 선정된 10팀에게는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총 1억원 규모의 사업자금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벤처기업협회와 KTB그룹이 '벤처 챌린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함께 개최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지난 26일 벤처기업협회와 KTB그룹이 '벤처 챌린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함께 개최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대상 1팀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15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사업자금이 지원된다.

아울러 3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 후 데모데이를 진행할 계획으로, 우수팀에게는 1년간 입주공간 및 창업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한편, 협회와 KTB그룹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대학(원)생 창업 활성화 및 저변 확대 등에 뜻을 모아 창업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공동 프로그램 운영하기로 했다. 

협회는 창업보육시설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운영하고, KTB그룹은 KTB코스닥벤처펀드 수익 중 일부를 벤처생태계에 재투자하는 방식이다. 

벤처기업협회 SVI 한인배 센터장은 "지난 6월 액셀러레이터 등록과 함께 추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된 10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 과정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운영과정에 대한 참가자 피드백을 통해 내년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KTB 벤처 챌린지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