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서 '한류 마케팅' 적극...케이팝 경연대회 열고 오디오 제품 체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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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인도서 '한류 마케팅' 적극...케이팝 경연대회 열고 오디오 제품 체험 진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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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인도에서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개최했다.

LG전자는 ‘LG 엑스붐’ 오디오를 앞세워 인도서 케이팝을 포함한 한류 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인도 한국문화원은 2012년부터 현지에서 케이팝 경연대회를 진행해왔다. LG전자는 올해 주(駐) 인도 한국문화원과 함께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주최했다.

LG전자가 한국문화원과 함께 인도 뉴델리 경기장 ‘타카토라 스타디움’에서 27일(현지시간)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 최종 결선을 진행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과 신봉길 주인도대사가 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최종 우승 팀을 포함한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한국문화원과 함께 인도 뉴델리 경기장 ‘타카토라 스타디움’에서 27일(현지시간)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 최종 결선을 진행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과 신봉길 주인도대사가 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최종 우승 팀을 포함한 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음악과 춤이 일상인 인도 문화를 고려해 ‘LG 엑스붐’ 오디오의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대회 후원으로 인도 오디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 케이팝 인도 경연대회 2019’는 약 3500명이 참가 신청을 했다. 온라인 동영상으로 사전 예선을 치른 후 지난 6월2일부터 7월7일까지 뉴델리, 벵갈루루 등 전국 15개 도시에서 지역 예선을 진행, 각 지역 대표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5개 지역 대표팀은 7월27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대규모 경기장인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최종 결선을 치러 우승 팀을 가렸다. 대회 우승 팀은 매년 10월경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의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LG전자는 공연장 내 프리미엄 오디오 ‘LG 엑스붐’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는 ▲앰프와 스피커를 하나로 일체화한 ‘원바디 미니 오디오’ ▲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등을 전시했다.

인도 고객들이 대회장 내부에 마련한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서 춤을 추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인도 고객들이 대회장 내부에 마련한 'LG 엑스붐' 체험 부스에서 춤을 추고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원바디 미니 오디오’는 인도 특화 음향 효과 ‘베이스 블라스트 플러스(Bass Blast Plus)’를 적용해 중저음을 선호하는 인도 고객들에게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및 마이크를 연결해 노래방 장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라오케 기능, 음악 비트에 맞춰 변화하는 컬러 조명, 휠을 돌려 스크래치 음을 내는 스크래칭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무선 스피커’는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Meridian)’의 고음질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인 구글의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의 ‘시리(Siri)’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가 인도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인도 고객들에게 ‘LG 엑스붐’ 오디오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 활동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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