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신성장동력 발굴 위한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상태바
반도체 신성장동력 발굴 위한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 정홍현 기자
  • 승인 2019.07.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반도체 포럼이 출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24일 노보텔앰베서더 강남호텔에서 지능형 반도체 포럼 창립총회와 기념식, 세미나를 개최했다.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지능형반도체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다. 지능형반도체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방향을 산학연이 공유한다. 인력양성 및 표준화, 산학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포럼에는 해외기업, 대학, 출연연구소 등 60여 기업 및 기관 관계자 170여명이 회원으로 참여했다. 기술위원회, 생태계위원회,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하여 분야별 전문적 토론이 진행됐다.

기념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지능형반도체 산업과 기술의 미래전략'을 주제로 개최됐다. 국내외 지능형반도체 기술과 산업동향, 연구로드맵 등이 발표됐다.

국내 동향은 ▲최승종 LG전자 부사장이 시장 선도 제품과 지능형반도체 솔루션을, ▲심은수 삼성전자 전무가 SW/HW 융합 기반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박경 SK하이닉스 연구위원이 Near Data Processing Technology에 대해 발표했다.

국외 동향은 ▲차정훈 엔비디아 코리아 상무가 엔비디아의 GPU의 미래전략을, ▲최시연 인텔 코리아 이사가 Accelerating AI using Intel Architecture를 발표했다. 최기영 서울대 교수는 지능형반도체 연구와 인력양성, 연구로드맵을, 홍성완 과기정통부 과장이 지능형반도체 지원 정책 현황을 발표했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산학연 최고의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장을 마련한 것은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 정부도 민간을 적극 지원하고, 핵심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홍현 기자  science@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