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뀌는 뉴토플, 파고다 인천토플학원 ‘킹스토플’ 점수보장반으로 단기 목표 달성
상태바
새롭게 바뀌는 뉴토플, 파고다 인천토플학원 ‘킹스토플’ 점수보장반으로 단기 목표 달성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7.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고다 인천학원 ‘킹스토플’ 권도한(읽기/쓰기; Reading/Writing), 이희재(말하기/듣기; Speaking/Listening) 강사가 새롭게 변경되는 토플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유형을 최근 시행된 실전문제를 토대로 샅샅이 분석해준다.

또한, 정규수업 외 스터디를 운영해 기본적인 단어와 주제별 백그라운드를 살펴보고, 쓰기(Writing), 말하기(Speaking) 첨삭을 통해 빠른 단기에 토플 목표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파고다 인천토플학원 킹스토플 권도한 강사는 “오는 8월 3일, 새롭게 개정되는 토플시험에 많은 유학 준비생들의 관심이 쏠릴 것”이라며, “바뀌는 부분을 자세히 파악해 사전에 준비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뉴토플에서 크게 개정되는 세 가지는 시험시간, 영역별 문항 수 그리고 새로운 성적표 시스템이다. 먼저 기존에 4시간(240분)동안 진행되던 시험이 약 3시간(196분)으로 단축된다. 두 번째로 전체 시험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영역별 문항 수도 줄었다.

쓰기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세 영역의 문항 수가 줄었다. 영역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읽기 영역의 문항 수가 약 2~4개 줄고, 듣기 영역에서는 강의 문제가, 말하기 영역에서는 독립형 문제의 수가 줄어든다. 

또한 뉴토플의 변화 중 가장 획기적인 부분이 바로 성적표 시스템이다. 지원자가 2년동안 획득한 각 섹션별 성적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모아 하나의 성적표로 제출할 수 있다. ‘My Best Score’(나의 최고 성적)라 불린다. 앞으로는 토플 시험에 여러 번 응시해도 지원자의 과거 성적과 현재의 성적을 조합해 최고의 성적이 표기된 성적표를 제출할 수 있게 됐다. 

 

파고다 인천학원 킹스토플 이희재 강사는 “새롭게 도입되는 성적표 시스템 인만큼 지원하려는 학교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며, “시험 준비 전에 학교 측에서 인정하는 기준을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레드위크’ 할인 기간에 파고다 인천학원 대표 커리큘럼인 토플 점수보장반에 등록 시, 최대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해당 수업교재 무료 증정 및 지정 시험에서 목표점수 달성 시 토플 응시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파고다 인천학원 ‘킹스토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파고다 홈페이지 및 인천학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