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책벌레 선생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독서기행’ 성료
상태바
교보교육재단, ‘책벌레 선생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독서기행’ 성료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7.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교육재단)
(사진=교보교육재단)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 간 삼척시 미로면 미로초등학교 일대에서 '책벌레 선생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독서기행'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보교육대상 참사람 육성 부문 대상 수상자인 권일한 삼척 미로초등학교 교사의 강연 및 마을 탐방이 어우러진 독서 기행으로 전국 초·중·고 교사 및 교육계 종사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새로운 교육문화를 익히고 서로의 노하우를 나누며, 쉼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배움, 공유, 휴식이 있는 독서기행’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초등학교에서 25년 간 독서 및 글쓰기 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학급문집을 발행하여 학생들의 지적·정서적·인성적 성장을 도와온 권일한 수상자는 ‘꼭꼭 숨겨진 아이들 마음 찾는 독서지도’란 주제로 강연과 책 놀이 활동을 진행했다.   

그는 “글을 쓴다는 것은 기능과 방법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바라보는 일이다”며 “아이의 말 한마디, 짧은 순간 스쳐 지나가는 눈빛, 한 문장에 담긴 마음을 들으려는 관심이 책 읽는 아이, 글 쓰는 아이를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책벌레 선생님의 마음상담소’가 진행됐다. 참가 교사들은 강연 소감 및 교육 경험을 공유하고 학생 성장을 위한 교사의 자세, 책으로 마음 읽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인천여자고등학교 권신영 교사는 “동화책 한 권으로도 아이들 마음을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 활동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보교육대상은 교보생명 창립자인 대산(大山) 신용호 선생의 '교육은 곧 참사람 육성'이라는 교육이념을 실천적으로 구현하고자 지난 2015년 제정됐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