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직원 2명, 신지식인 선정
상태바
현대중공업 직원 2명, 신지식인 선정
  • 정우택
  • 승인 2011.06.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 근로자 2명이 한국신지식인협회로부터 ‘2011년 신지식인’에 선정됐다.

현대중공업 엔진 기계가공1부 김귀섭 기장(技長, 사무직 과장에 해당하는 직급, 58세)과 대형엔진조립2부 김수만 기원(技元, 사무직 대리에 해당하는 직급, 48세)은 모두 엔진 생산 현장에서 30여 년 동안 일해 온 베테랑으로, 각각 문화예술 분야와 근로 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지식인에 선정된 현대중공업의 김귀섭 기장 (왼쪽)과 김수만 기원 사진 = 현대중공업 제공
신지식인상은 근로, 교육, 문화예술 등 12개 분야에서 창조적 적용성과 방법의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이 탁월해 생산력 향상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에 문화예술 분야에서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김귀섭 기장은 울산서예협회 이사로 활동하면서, 독창적인 한글 서체를 개발하고 새로운 사군자(四君子) 채색 기법을 선보이는 등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기장은 전통부채에 문인화를 그려 미국에 판매하고, 현대중공업을 방문하는 해외 고객들의 답례품으로 전통부채를 공급하는 등 한국 문화와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도 기여했다.

근로 분야 신지식인에 선정된 김수만 기원은 지난 82년부터 약 30년 간 디젤엔진 생산 분야에 근무하며 공법 개선과 설계변경 등을 통해 선박용 대형 디젤엔진 생산 기술 향상과 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수만 기원은 용접기능장과 배관기능장을 비롯해 6개 국가기술자격증과 8개 사내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울산지역 청소년을 위한 무료스케이트 교실 운영, 울산마이스터고 재학생 멘토링 등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신지식인 시상식은 오는 23일(목)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