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다나스'에 통신재난 비상 대응...SK텔레콤·KT·LG유플러스, 긴급 상황실 및 복구체제
상태바
태풍 '다나스'에 통신재난 비상 대응...SK텔레콤·KT·LG유플러스, 긴급 상황실 및 복구체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7.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 3사 비상 상황실 구축...실시간 모니터링과 비상출동 체제 가동

이동통신 3사가 5호 태풍 다나스의 북상에 따라 통신재난을 대비한 비상 대응체제에 돌입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이통3사는 제5호 태풍 다나스의 북상으로 인한 통신재난 대응체계에 돌입했다고 20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재난 대응 상황실 운영에 들어갔다. 여름철 장마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6,300여곳 현장의 시설물 안전 점검 및 필요 긴급복구 물자 대비 완료했다.

재난 상황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재난 관리시스템'을 운영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파악과 현장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KT 비상 상황실 모습

KT는 지난 19일부터 네트워크관제센터에 '5호 태풍 다나스 재해대비 종합상황실'을 마련했다. KT는 연인원 1천327명을 투입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비상 출동 대기 등 통신재난에 대비하고 있다. 

제주도와 남해안, 남부지방이 주요 피해지역으로 예상되어 집중호우에 따른 통신시설 침수를 예방하기 위한 방재 자재를 준비하고, 취약시설 사전 점검 및 보강을 실시하는 등 차질 없는 통신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KT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4단계의 통신재난 대응체계에 따라 신속한 피해 대응과 시설 복구를 추진할 것이며, 향후 피해 발생 규모에 따라 추가 인력을 투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20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사옥에 비상상황실을 마련했다. 호남, 경남 지역에 비상레벨 4단계(관심)를 발령하고, 지속적으로 태풍의 이동경로를 파악하고 있다.

통신망 피해 발생 시 현장 긴급출동과 신속한 복구를 위해 비상 발전기 500여대 등을 배치했다. 네트워크 인프라 직원과 협력사 직원 1천700여명이 비상 대기 대응에도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예비 배터리 및 발전기 등으로 피해 발생 시에도 서비스 품질에 이상이 없도록 만반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