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쪽방촌 나눔 행사 진행...'세븐카페 나눔트럭' 정기 운영
상태바
세븐일레븐, 쪽방촌 나눔 행사 진행...'세븐카페 나눔트럭' 정기 운영
  • 이효정
  • 승인 2019.07.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남대문 쪽방촌 200여 세대에 물품 전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22일 중복을 앞두고 남대문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시원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를 포함해 경영주, 임직원으로 구성된 세븐일레븐 샤롯데봉사단은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이날 오전 서울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거주민 200세대에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죽 도시락과 시원한 수박화채를 전달했다. 또한 세븐카페 트럭도 함께 이동해 시원한 세븐카페 아이스 커피도 즉석에서 내려 나눠줬다.

올해는 쪽방촌 어르신을 위해 '세븐카페 나눔트럭'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세븐일레븐 샤롯데봉사단은 오는 8월 말까지 매주 쪽방촌을 방문해 세븐카페 아이스 커피를 무료로 전달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거동이 어려운 쪽방촌 주민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지원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 확인과 함께 주거 환경도 살필 예정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3년부터 동대문, 서울역 등 서울지역 쪽방촌 거주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연재해 발생 시 긴급 구호 물품 지원,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은 쪽방촌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지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소외 계층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