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5G에서 일등하겠다...CJ헬로 인수로 시너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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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5G에서 일등하겠다...CJ헬로 인수로 시너지 기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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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안정적 고용승계, 콘텐츠 투자 확대로 미디어 플랫폼 사업 강화할 것”
“초심으로 돌아가 업계 변화 주도, 견실한 성장 위해 모든 역량 바치겠다”
하현회 부회장, 취임 1주년 맞아 경영 철학 강조...청사진 제시

“5G 상용화 100일, 5G 점유율 29%를 달성해 기존 보다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전사가 하나가 되어 철저한 준비로 5G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결과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17일 오전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5G에서 일등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하 부회장은 지난 16일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취임 1주년을 맞이했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자신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7일 오전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5G에서 일등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제공]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7일 오전 용산사옥에서 열린 2분기 사내 성과 공유회에서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5G에서 일등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5G 요금제 출시하고, 세계 최초 5G 자율주행차 도심 주행 시연했다. AR·VR 등 5G 콘텐츠 연내 1만5000개 확대 방안을 마련 등 고객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고객을 대거 확보하며, 오랜 기간 고착화된 이동통신시장 5:3:2(SK텔레콤:KT:LG유플러스) 점유율 구도가 5G에서 4:3:3(SK텔레콤:KT:LG유플러스)으로 변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번호이동 시장 신규 가입자 점유율에서도 약 31%(MVNO 제외)를 차지했다.

하 부회장은 여기에 지난 2월 CJ헬로 인수를 전격 발표하며 유료방송 시장 재편을 노리고 있다. 하반기 CJ헬로 인수 시너지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에서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5G에서 일등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하 부회장은 지난 1월 미국 CES에서 구글과 VR 콘텐츠 협력키로 했다. 세계 최초 4K 360도 AR스튜디오 설립, 5G 기반 클라우드 VR게임을 최초로 선보이는 등 핵심 콘텐츠 차별화를 기반으로 5G 시장 경쟁력 강화를 줄곧 모색해왔다.

하 부회장은 “CJ헬로 인수 결정을 통해 IPTV와 케이블TV,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미디어 시장 판도를 바꾸기 위한 또 다른 전략과 실행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면서 “CJ헬로는 업계 1위답게 매우 우수한 임직원 역량과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고, 앞으로 우리 회사와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케이블TV 인수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는 고용안정이 우선 되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인수 후 CJ헬로 직원들의 안정적 고용승계와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협력업체와도 기존 관계를 존중하여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IPTV, 5G 등 핵심 콘텐츠 확보를 위해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콘텐츠 부문에 대한 투자 규모와 영향력을 키워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케이블TV로서 CJ헬로의 지역성과 다양성 보호방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하 부회장은 “지역 채널 독립성을 유지할 것이며, 지역 채널 활성화를 위해 지역 밀착 콘텐츠와, 지역민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지역에서의 고용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며 “인수 후에도 IPTV와 케이블TV, 양대 플랫폼을 독자 운영하면서, CJ헬로의 방송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케이블TV 플랫폼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모쪼록 지금 진행되고 있는 정부 심사가 조속히 완료되어 우리 회사의 다양한 계획들이 차질 없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 CJ헬로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핵심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을 키워 미디어 플랫폼 사업은 물론 5G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 5G B2B 시장에서 커넥티드카, 스마트팩토리, 산업IoT 등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차세대 운영 시스템 도입을 통해 스마트하고 안정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해 나가는 한편, 5G 서비스 커버리지 우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하 부회장은 “영업 현장, 품질 현장, 안전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 경영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현장 방문 활동을 한층 강화할 계획으로 풀이된다.

하 부회장은 취임 3주 만에 현장 경영활동을 시작해 영업점, 고객센터, 기지국, R&D센터까지 43회의 출장 스케줄을 소화했다. 연휴와 해외일정을 제외하면 평균 3~4일에 한번 꼴로 현장을 찾은 셈이다.

하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이제 취임 2년차를 맞이하여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5G 네트워크 및 상품, 서비스의 차별화를 지속 이어가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탄탄하게 하여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면서 견실한 성장을 해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바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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