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前 대통령 언급 왜?…정두언 前 의원 사망에 근거 없는 음모론 제기
상태바
이명박 前 대통령 언급 왜?…정두언 前 의원 사망에 근거 없는 음모론 제기
  • 정지오 기자
  • 승인 2019.07.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갑자기 왜 언급되나
이명박 전 대통령 향한 근거 없는 음모론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이명박 전(前) 대통령의 이름이 대중의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는 정두언 전 의원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언급된 음모론 때문이다.

16일 다수 언론 매체는 정두언 전 의원의 사망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자신의 자택 근처인 홍은동 소재 한 산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던 정 전 의원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여러 이야기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일부 대중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이름을 언급하기 시작했다. 정 전 의원이 참회록을 발표하며 "이명박 정부는 실패했다" 등의 언급을 했기에 이번 사망 사건에 의혹이 생긴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는 것. 이 같은 근거 없는 음모론이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까지 오르게 된 상황이다.

한편 정 전 의원은 이명박 정부 개국공신으로 평가받았지만 이상득 전 의원의 2선 후퇴를 강력히 요구하다가 당내 비주류 인사로 분류된 바 있다.

정지오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