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4억원 투자
상태바
카카오벤처스,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4억원 투자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한국정보화진흥원, 카이스트 등 30여 개 고객사와 협업

카카오벤처스가 크라우드소싱 기반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에 4억 원을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이번 투자로 시드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셀렉트스타는 카이스트 출신 공동창업자로 구성되어 작년 12월 카이스트의 스타트업 경진대회 E5에서 최종 우승한 팀이다.

셀렉트스타는 기업이 의뢰한 인공지능 데이터를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수집 및 가공한다. 자체 모바일 앱 ‘캐시미션(Cash Mission)’에서 사용자는 데이터 생산에 필요한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환전 가능한 포인트를 보상 받는다.

셀렉트스타 측은 "철저한 데이터 검수 과정을 중시한다"며 "앱 내 생산된 데이터는 인공지능과 사용자 협업을 통한 이중 검수를 거쳐 최대 99%까지 신뢰도를 높인다"고 설명했다.

미션을 수행하는 사용자도 자격 테스트와 가이드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참여 활동을 관리 받는다.

LG CNS, 한국정보화진흥원, 카이스트 등 30개 이상 고객사에서 셀렉트스타 플랫폼을 경험하고 있다.

신호욱 셀렉트스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셀렉트스타는 더 많은 기업과 사용자 간 연결을 통해 기업에게는 고품질 데이터를, 사용자에게는 합리적인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신뢰 높은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부사장은 “카이스트 E5 경진대회의 멘토를 담당하면서 셀렉트스타가 빠르게 고객사 및 사용자를 유치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실행력을 높게 평가했다”며 앞으로 셀렉트스타가 사람을 이해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선도하는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