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M', ‘란’ 업데이트로 이용자수 증가(오연서 광고영상)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M', ‘란’ 업데이트로 이용자수 증가(오연서 광고영상)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7.1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란’ 출시 후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고 밝혔다.

7월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수 220%, 신규 이용자(NRU)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검은사막 ‘오연서’의 ‘란’ 광고에 이어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란’ 광고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용자들은 “노래랑 뭔가 절묘하게 잘 어울리넹”, “CF 잘 빠졌네요”, “바닷가 데이트인줄 알았더니 급 공격 뭐야”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였고,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하기에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펼칠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