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LG전자,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 3년 연속 선정’
  • 조원영
  • 승인 2016.01.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3년 연속으로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21일(현지시간) 캐나다 경제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는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2016년 글로벌 100대 기업을 발표했다. LG전자는 44위로 2014년(82위), 2015년(51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2005년부터 매년 전 세계 4,0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재무 건전성, 에너지/온실가스/수자원 관리 효율성, R&D 투자를 통한 혁신 역량 등 12개 지표를 토대로 기업의 재무성과와 환경, 사회 부문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LG전자는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R&D 혁신역량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미래 준비를 착실히 하기 위해 매년 연구개발 투자액을 늘려왔다. R&D투자의 대부분을 신시장 창출을 위한 선행 R&D투자,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조기 발굴 및 육성에 사용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국내외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용수 사용량 감축 등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 앞장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는 2014년 3월 가전업계 최초로 유엔으로부터 탄소배출권을 확보한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전자산업시민연대(EICC, Electronic Industry Citizenship Coalition)’의 행동규범에 의거해 전세계 사업장과 주요 협력회사 대상 노동, 윤리, 환경, 안전보건 분야의 현황을 면밀히 점검해 근로자의 인권이 존중 받고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 이충학 부사장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