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가족친화 문화 조성과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 강화 나서
상태바
남양유업, 가족친화 문화 조성과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 강화 나서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7.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참된 의미 되새기고 워라밸 양립을 위한 ‘UCC 콘테스트’ 추진
남양유업이 7월부터 가족친화 문화 조성과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지난 4일 열린 1차 UCC영상 시사회 및 시상식 모습.
남양유업이 7월부터 가족친화 문화 조성과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강화에 나선다. 사진은 지난 4일 열린 1차 UCC영상 시사회 및 시상식 모습.

 

남양유업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영상 콘테스트를 연다.

남양유업(대표이사 이광범)은 7월부터 가족친화 문화 조성 및 내부 임직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가족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일•가정 양립 위한 ‘남양 가족사랑 UCC 콘테스트’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남양 가족사랑 UCC 콘테스트’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임직원들이 가족사랑 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서로 공유하며 가족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벤트가 임직원과 가족들의 좋은 호응을 얻어 정규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게 됐다.

1차 남양 가족사랑 UCC 콘테스트에서는 총 23개의 팀이 영상 콘텐츠에 응모했으며, 지난 7월 4일 총 5편의 우수작품 가족을 본사 1964빌딩으로 초대해 UCC영상 시사회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또 7~8월 하절기 휴가를 앞두고 가족과의 소중한 여름휴가 추억을 장려하기 위한 '남양가족 여름휴가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UCC 콘테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4일 논현동 본사 1964빌딩 사옥에서 열린 ‘남양 가족사랑 UCC 콘테스트’ 시사회에서는 가족과 지인의 소중함을 직접 표현하자는 ‘지금 사랑한다고 말해요’편, 지인에게 내 가족을 소개하는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편, 아빠가 아이에게 전하는 영상편지 ‘건강하게 자라줘서 고마워’편, 워킹맘의 ‘우리 아이 육아일기’편, 제2의 가족인 직장 동료들을 응원하고자 아내와 함께 만든“우리는 직장인이다”편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으로 일•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우수작품 수상 소감을 발표한 민수진씨는 “그동안 두 아이의 육아를 적극 도와주며 평등 육아를 몸소 실천한 남편에게 정말 고맙다”면서 “일과 가정에 모두 집중할 수 있도록 여건을 배려해준 회사와 직장 동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각 수상자들은 “부끄러워 말하지 못했던 사랑한다는 말을 가족과 지인에게 표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 “장거리 연애로 결혼해 주말부부의 애틋한 삶을 살았는데, 회사가 연고지 근무를 배려해줘서 지금의 아이가 태어나고 가정에 충실한 아빠가 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수상소감으로 밝혔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는 “1964년 창립 이래 유아식을 모태로 성장해온 회사이기에 가족이라는 말이 그 어떤 기업보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면서 “홍원식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 “직원들과 그 가족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워라밸 문화를 발전시키고 워킹맘, 라테파파 모두가 존중받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사내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