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 지정... 이진국 사장 "대형사들과 대등한 경쟁 해보겠다"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 지정... 이진국 사장 "대형사들과 대등한 경쟁 해보겠다"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7.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신용공여 업무 등 신규 사업 영역 확대 기대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지난 10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종합금융투자사업자(이하 종투사)로 지정 승인되었음을 공식 통보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에 종투사 지정 신청을 한 바 있다. 금융투자시장이 자본력을 갖춘 대형 증권사 위주로 재편되고 경쟁 환경이 치열해짐에 따라 초대형 IB로의 성장 및 하나금융그룹 내 비은행 부문 강화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이를 위해 작년 3월과 12월, 단계적으로 총 1조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해 종투사 요건인 자기자본 3조 이상을 충족했다.(19년3월말 별도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 약3.3조)

이에 금번 종투사 지정 승인을 통해 기업신용공여 업무 등 신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하나금융투자가 금번에 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 지정되어 초대형 IB를 향해 한걸음 더 내딛었다”라며, “신규 사업인 기업신용공여 업무와 더불어 지속적인 글로벌 IB 사업 등을 통해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대형사들과 대등한 경쟁을 해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4조원 이상으로의 추가 자본 확충 계획에 대해 금융당국 정책 및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할 때 그 필요성은 분명 존재하나, 추가 증자는 시장 및 영업 환경, 경쟁사 동향, 그룹 및 당사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해야 할 사항으로 하나금융지주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