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초·중학교생 대상 소프트웨어·데이터 활용 교육 진행...지역사회 기여 폭 확대
상태바
네이버, 초·중학교생 대상 소프트웨어·데이터 활용 교육 진행...지역사회 기여 폭 확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초ㆍ중학교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을 펼쳐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의 폭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야 놀자"캠페인을 통해 IT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커넥트 재단'을 통해 교육 플랫폼 '엔트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엔트리'는 지난해부터 초ㆍ중학교의 정규 과목으로 편성되어 100만명 이상의 학생이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3년간 본사 그린팩토리가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늘푸른 초•중학교에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이렇게 쌓아온 교육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남에 이어 오는 20일부터는 춘천에서 ‘네이버와 함께하는 엔트리 코딩캠프’를 시작할 계획이다.

춘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내달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네이버 자회사 인컴즈에서 진행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참여 학생과 학부모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문제해결 방식과 데이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나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게 된다”며 “네이버는 이번 여름방학 캠프를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뒤 춘천교육지원청 등 지역 내 다양한 주체와 협의해 현장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진행하는 '커넥트 재단'은 소프트웨어 교육 컨퍼런스(SEF)를 매년 진행하고,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등 SW교육에 새로운 모델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W전문가로 성장을 꿈꾸는 개발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부스트캠프 2019를 진행 중이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