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저리 비켜"...롯데마트, 국산 보양식 기획전 진행
상태바
"무더위, 저리 비켜"...롯데마트, 국산 보양식 기획전 진행
  • 이효정
  • 승인 2019.07.0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 초복 맞아 국산 전복, 백숙용 닭, 수박 판매
롯데마트가 국산 보양식 기획전을 전개한다.
롯데마트가 국산 보양식 기획전을 전개한다.

 

다가오는 초복을 앞두고 롯데마트가 보양식 기획전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오는 7월 11일부터 전복, 백숙용 닭, 수박 등 국산 보양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전점에서 국산 보양식 기획전을 진행하며, 기간 중 국내산 한판전복, 동물복지 백숙용 닭, GAP 인증 수박 등 대표 초복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전복의 경우 롯데마트가 국내 전복 최대 산지인 전남 완도에서 전복 20만 마리(15톤) 물량을 초복 전 미리 확보해 시세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초복즈음 대부분의 보양식 관련 신선식품의 가격이 오르는 것이 일반적임)

기존 중(中, 50g 내외) 사이즈 기준 4마리 1만원에 판매하던 것을 10마리를 한판에 담아 ‘한판 전복(10마리/중/냉장/국내산)’으로 구성해 20% 가량 저렴한 수준인 1만9800원에 선보인다. 

롯데마트 전복은 스마트 계류장에서 산소량과 온도 등을 자동 제어해 전복을 최적의 상태로 만든 후 콜드체인으로 전국 점포로 배송되기 때문에 신선함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이 롯데마트측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초복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용 ‘동물복지 백숙용 닭(1.1kg 내외/국내산)’도 6900원에 내놨다. ‘동물복지’란 동물의 고유한 습성을 최대한 유지하고 복지 환경을 제공해 건강하고 좋은 축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국가인증 제도로 롯데마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초복 대표 상품으로 동물복지 닭을 꼽았다.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을 고려해 보양 가정간편식 다다익선 행사도 진행한다. ‘하림 신선 삼계탕(800g) 등 레토르트 상품 10종을 2개 구매 시 10%, 3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육식을 꺼리는 ‘비건(Vegan)족’들을 위해 초복에 빠질 수 없는 여름 대표 과일인 국산 수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KB국민/신한/NH농협/삼성/씨티카드 등 6대 카드로 결제 시 ‘유명산지/GAP/흑미/씨적은 수박(6~10kg/각 1통/국산)’을 기존 가격 대비 10~20% 저렴한 9900원~1만3900원에 선보인다.

이동웅 롯데마트 수산MD(상품기획자)는 “초복 전부터 국내 최대 산지 완도에서 전복 물량을 확보해 뒀기 때문에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게 됐다”라며, “초복을 맞아 전복삼계탕뿐 아니라, 전복회, 전복죽, 전복장 등에 다양하게 활용해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달 말부터 장마철이 시작됐지만 비가 거의 오지 않는 마른 장마에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라며, “다가오는 초복과 더불어 올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시라고 국내산 보양식 상품들을 엄선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효정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