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9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25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KISA, 2019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25일까지 신청 접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7.0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2019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를 오는 9월 27일(금)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25일(목)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주최는 과기정통부, 공동주관으로 KISA,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정보보호산업분쟁조정위원회,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등이 참여한다.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는 법원을 통한 소송절차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분쟁조정제도’에 대한 예비 법조인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전자문서·전자거래, 인터넷주소, 온라인광고, 정보보호산업 등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은 4개 경연 분야 중 1개를 선택하여 자유 주제로 분쟁 시나리오를 구성해 1차 예선(서면) 및 2차 본선(현장경연)을 거치게 되며, 최종적으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4팀은 총 1,1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받게 된다.

이번 대회는 ICT 분쟁조정 제도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원)생 누구나에게 열려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5인 팀을 구성하여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7월 25일(목)까지 경연대회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KISA 조준상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참가 학생들이 더 유연하고 창의적인 분쟁 경연을 펼치도록 올해는 자율 주제 방식으로 변경했다”며, “본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법원소송의 대안적 해결방식인 ‘조정제도’를 다양하게 접해보고 관심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