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상태바
LG전자,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 조원영
  • 승인 2011.06.2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QR(Quick Response, 빠른 응답)코드 서비스를 이용해 가전제품에 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는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열었다.

고객이 ‘LG 베스트샵’ 550개 매장에 방문해 상품 가격표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 및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정보를 빠르게 열람할 수 있고 온라인-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스마트 환경을 구축했다.

LG전자 제품 중 25개의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제품 체험 동영상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시네마 3D TV, 홈씨어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스마트폰 등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구현해 스크롤을 최소화했으며, 가격이나 출시일 등에 따라 제품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정렬 기능도 추가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제품에 대한 의견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실시간 연동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광고모델(김태희, 정우성, 원빈, 신민아, 고소영, 장동건, 이나영, 송중기)의 스마트폰 배경화면과 광고음악 벨소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23부터 내달 6일까지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트를 방문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요즘 등)에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시네마 3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오전/오후 12시에 모바일 웹에 방문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매일 100명에게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LG전자 한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한웅현 상무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스마트 환경에 맞는 플랫폼 구축에 한 발 앞서 나가게 됐다”라며 “향후 고객과 더욱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