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임대로 꾸준한 수익 노린다! 다산신도시 ‘한강 DIMC' 이목 집중
상태바
장기 임대로 꾸준한 수익 노린다! 다산신도시 ‘한강 DIMC' 이목 집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7.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옥죄는 정책으로 부동산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기 임대가 가능해 수익률이 높고, 각종 혜택을 통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발표한 지식산업센터 현황을 보면, 현재 전국 1072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 중으로 과거에 비해 빠른 속도로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이는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많은 투자 수요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의 높은 수익률은 일반인들을 위한 주거용도가 아닌 기업들의 일터가 되기 때문에 한번 임대가 나가면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장기간 머무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장기 임차인의 경우 거래에 따른 중개수수료 등의 실비가 들어가지 않고, 공실에 대한 위험부담이 낮기 때문에 높은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기업들의 경우 임대료가 경비처리가 가능해 밀릴 가능성도 낮다. 

여기에 지식산업센터의 각종 혜택도 한 몫 한다. 분양 대금의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금리 역시 정부의 지원을 통해 저렴하게 이자를 납부하기 때문에 수익률이 올라간다. 이렇듯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수익형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개인이 아닌 기업이 분양을 받아 입주할 경우 올해까지만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감면 혜택을 준다. 

부동산전문가에 따르면, “최근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신규 분양되는 상품의 경우 혜택이 많다 보니 기업뿐 아니라 개인이 매입하여 임차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며 “소액투자 할 곳이 막힌 상황인 만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연내에 투자 상품을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내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가 본격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지금지구 처음이자 일대에서 가장 큰 규모로 들어설 것으로 알려져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연면적 약 7만5000평으로 완공 시 63빌딩 보다 1.5배 가량 크다. 

특화 설계 역시 기대감을 높여준다. ‘한강 DIMC'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가 등으로 구성되는데 임직원의 편의를 위해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음식점, 쇼핑센터, 의료시설을 갖춘 랜드마크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 공급된 지식산업단지보다 2배 이상의 규모로 건물 안에서 다양한 시설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또한 800m 거리에 한강이 위치해 있어 한강뷰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한강 공원도 가까이 위치한다.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투시도 (제공=안강개발)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투시도 (제공=안강개발)

 

6층과 최상층에는 근무 중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약 3,200평 규모의 옥상정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어 약 700평 규모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및 공용부대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부대시설 내에는 사우나,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등이 자리하게 된다. 

기숙사는 욕실에 히노끼욕조 등을 구성한 고급 인테리어에 호텔식 조식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업무상 방문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별도로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냈다. 

서울 접근성도 무척 뛰어나다. 1분 거리에 있는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잠실까지 약 2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이 외에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가깝다. 여기에 2022년에는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며, GTX-B노선 평내호평역 이용도 가능하다. 

한편 ‘한강 DIMC'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현재 ‘한강 DIMC'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비동 1층 101호에 마련돼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