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한국중부발전과 북유럽 신재생 에너지 진출 금융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하나금투, 한국중부발전과 북유럽 신재생 에너지 진출 금융지원 업무협약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7.0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초 스웨덴 풍력 사업 투자에 컨소시엄 형성해 PF
- 국내 기업과 자본의 유럽 신재생 시장 진출의 발판 마련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여의도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중부발전(대표이사 박형구), 스프랏코리아(대표이사 김진식),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대표이사 양영식)과 유럽 신재생 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양영식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 대표,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 김진식 스프랏코리아 대표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한국중부발전은 스웨덴 중부지역(베스테노클란트 주)의 254MW 풍력사업에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는 한국중부발전이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유럽의 풍력 시장에 진출하는데 금융주선을 하기 위해 스프랏코리아, 스틱얼터너티브자산운용과 컨소시엄을 형성해 지원한다. 

기존 유럽지역의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미국과 유럽의 에너지 투자 회사와 금융기관들이 주도 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현지 자산운용사와 지속적으로 접촉해 국내 발전 자회사가 직접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딜은 프로젝트 건설 단계부터 한국중부발전을 참여시키는 한편 투자자들을 확보하여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였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한국중부발전이 사업다변화로 신규영역에 진출하는데 있어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자문업무를 비롯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협심하여 최적의 파트너로 거듭나고, 강점을 부각시켜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대표이사는 “중부발전은 전력공기업 중 해외사업을 선도하고 있고, 기술 역량도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며, “스웨덴 풍력사업 공동개발을 시작으로 큰 기회가 있는 해외사업에서 4개 회사가 힘을 모아 좋은 사업을 많이 개발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유럽 유수의 에너지 투자회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에 힘쓰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유럽 신재생 에너지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투자자들에게는 다양한 우량 투자처를 소개할 계획이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