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70세 이상 맞춤형 전화 상담서비스 도입
상태바
KT스카이라이프, 70세 이상 맞춤형 전화 상담서비스 도입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7.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가 1일부터 전담인력을 통해 시니어 맞춤형 다이렉트 전담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시니어 다이렉트 상담서비스는 만 70세 이상 고령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사 연결 과정을 축소하고, 상담 속도 및 음량을 조절한다. 또한 쉬운 용어를 사용해 보다 편히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만 70세 이상의 스카이라이프 고령 고객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등록된 고객 번호와 연령이 자동 분류된다. ARS 확인 절차 없이 시니어 전담 상담사로 바로 연결된다. 상담 성격에 따라 번호를 누르는 절차를 거쳐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시니어 전담 상담사와 바로 연결돼 간편하다.

KT 스카이라이프 CI.
KT 스카이라이프 CI.

시니어 다이렉트 서비스 전담 상담사는 기존 상담 속도 대비 20% 천천히 이야기 하며 어려운 단어나 표현은 쉽게 풀어 설명한다. ‘HDMI케이블’은 ‘TV와 스카이라이프 상자 연결 선’으로 설명하는 식이다.

시니어 다이렉트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이용 중 불편 사항 해결을 위한 시니어 전용 민원 수렴창구로도 운영된다. 예를 들어 TV 셋톱박스 설정 등 고령 고객이 어려워 할 수 있는 내용은 상담 완료 후 시일 내 다시 고객에게 연락해 이해여부를 확인하고, 필요 시 기사가 직접 댁내 방문을 통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니어 다이렉트 상담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의 우수 상담사 중 목소리 톤이 높고 상품 이해도가 높은 직원을 선정했다. 고령 고객이 쉽게 내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가능한 11명의 상담사로 전담인력을 구성했다.

김영삼 KT스카이라이프 CS기획실장은 “고령화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는 만큼 시니어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며 “시니어 고객이 편리하고 쉽게 스카이라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