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고양시와 창업기업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고양시와 창업기업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6.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창업기업 성장·육성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등 공동협력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과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6일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에서 ‘고양시 첨단산업 육성 및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탁결제원의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 정책을 융합하여 지역 창업ㆍ벤처기업 육성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ㄴ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이재준 고양시장(왼쪽 네번째) 업무협약 기념촬영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의 공익적 활용을 통해 ‘창업지원 공간’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와 함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 지역 내 혁신창업기업 성장·육성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2014년 11월 본사 부산이전에 따른 종전 부동산으로 총 25차례의 매각 시도가 모두 유찰되어, 향후 매각 완료시점까지 창업지원 공간 조성 등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예정이다.

본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창업지원 공간’ 조성을 위해 컨텐츠 공동연구, 운영체계 마련 등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오는 ’21년 초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정책’과예탁결제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지역 창업ㆍ벤처기업의 성장․육성 및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