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전문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공모 펀드)’ 출시
상태바
NH-Amundi자산운용, ‘전문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공모 펀드)’ 출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6.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Amundi자산운용 (대표이사 크리스티앙 마턴)은 국내 유수의 전문사모 헤지펀드 운용사들의 대표 펀드에 분산 투자하여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출시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 펀드는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라도 가입 가능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공모 펀드 이다.

기존의 사모 헤지펀드는 최소가입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1억원~5억원) 수준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상품이었다.

하지만 2017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 제도 도입으로 개인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NH-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는 전문 매니저가 검증한 우수한 사모 헤지펀드를 개인 투자자들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다.

이 펀드의 차별적인 특징은 주식 롱숏, 비상장 투자, 펀더멘탈 투자 등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을 쓰는 펀드에 주로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시장상황에 따른 탄력적 비중 조정 등으로 하락에 대한 위험도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즉, 포트폴리오를 집중하는 것과 함께 하위 운용사 및 펀드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실사, 매니저 인터뷰 등을 통해 위험성을 낮추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장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포트폴리오 비중 조절 및 편출입을 수행하는 상품이다.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문영식 전무(CMO)는 “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 는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의 헤지펀드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절대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펀드” 라며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아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에 소액으로 투자하여 다양한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 이라고 밝혔다.

동 펀드는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