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브라질 국채 이자 헤알화 지급 서비스 개시
상태바
NH투자증권, 브라질 국채 이자 헤알화 지급 서비스 개시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6.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라질 국채 이자 지급을 기존 USD환전 지급에서 헤알화 직접 지급
- 시장 상황 따라 브라질 국채 추가매수, 헤알화 보유, 달러 환전 등 다양한 전략 구사 가능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7월2일부터 브라질국채 이자지급을 기존 USD환전 지급에서 현지화인 BRL(헤알화) 지급으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라질 국채 이자를 BRL(헤알화)로 지급받은 고객은 언제든지 브라질 국채 추가매수에 사용이 가능하며 혹은 USD로 환전 요청도 가능하다. 

BRL(헤알화)를 USD(미국달러)로 환전 요청할 때는 별도의 수수료가 없을 뿐만 아니라, 12시간의 시차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현지와 협업을 통하여 USD/BRL환율을 고정하여 고객들이 미리 자기가 받을 USD 금액을 확정 지을 수 있도록 했다. 

NH투자증권은 브라질 국채 중개 초기인 2009년부터 브라질국채 중개를 시작하여 10여년 동안 고객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브라질 국채매수 시 USD/BRL 환율 고정 서비스를 제일 처음 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연말 브라질 현지 애널리스트를 초청하여 고객들을 위한 설명회 개최 및 다양한 리포트도 끊임없이 제공해왔다.

NH투자증권 김형돈 채권상품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들은 시장상황에 따라서 국채 추가매수, 헤알화 보유, USD 환전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며, “NH투자증권 고객들은 변동성이 높은 브라질채권 시장에서 시장전망에 따라 보다 유리한 가격이라고 판단되는 시점에 이자 재투자 및 USD환전 등 효율적인 전략 구사를 통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