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장자 소시지 티셔츠 생각해 봤니?'... 11번가의 뜬금포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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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장자 소시지 티셔츠 생각해 봤니?'... 11번가의 뜬금포 조합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6.27 09: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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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판 ‘천하장사 소시지-티셔츠’ 패키지 11번가에서 선착순 판매
천하장사 상징 노란 필름과 빨간 컷테이프 활용 '한정 티셔츠+소시지' 구성
‘패션+푸드’, ‘푸드+코스메틱’ 등 이색 콜라보 제품 11번가에서 론칭 속속
김상구 11번가 딜팀 MD가 한정판 ‘천하장사 소시지-티셔츠’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김상구 11번가 딜팀 MD가 한정판 ‘천하장사 소시지-티셔츠’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11번가의 이색 콜라보가 어디까지 갈 것인가?

11번가(사장 이상호)는 국민간식 진주햄 ‘천하장사’와 패션브랜드 ‘TBJ’가 콜라보한 한정판 천하장사(소시지+티셔츠 패키지)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27일 오전 11시부터 ‘콜라보 천하장사 오리지날 300gx5팩 + TBJ 천하장사 티셔츠’ 패키지를 1만5800원에 35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TBJ와 콜라보한 천하장사 티셔츠는 천하장사 소시지의 상징인 노란 필름과 빨간 컷테이프(easy-cut)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2종(앞, 뒤)으로 출시됐다. 천하장사 소시지는 해당 콜라보 티셔츠를 캐릭터에 직접 입힌 한정판 디자인의 패키지로 나왔다. 

이번 한정판 상품 판매부터 그간 여러 제조사들과의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해온 김상구 딜(deal)팀 MD는 “11번가는 신선한 제품에 빠르게 반응하는 젊은 고객들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반응을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쇼케이스’ 채널”이라며 “제조업체의 경우 11번가의 사전 협업을 통해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얻기도 하고 많은 고객들에게 신제품을 알릴 수 있는 효과도 있어 성공적인 콜라보 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커머스 업계의 초저가 가격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11번가는 ‘딜(deal)’팀을 앞세워 다양한 제조사들과의 사전기획, 협업을 통한 차별화상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식품업계와 패션업계, 식품업계와 뷰티업계(푸드메틱, food+cosmetic) 등의 이색 콜라보 상품을 발굴해 가장 먼저 론칭하는 판매채널로 자리잡으며 신선한 상품을 선호하는 젊은 온라인 이용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고 있다.

최근 떠오르는 ‘푸드메틱’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제과 ‘말랑카우’와 ‘샤워메이트’가 콜라보한 ‘말랑이 버블 핸드워시’는 지난 24일 11번가에서 온라인 단독 론칭해 특가 한정으로 준비한 500개가 빠르게 팔렸다. 지난 4월 팔도 ‘비락식혜’와 ‘마블’과의 이색 콜라보 상품인 ‘비락식혜 어벤져스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은 판매 당일 1111개가 모두 완판됐다.

지난 18일 롯데주류의 청주 브랜드 ‘청하’와 손잡고 공식 모델인 ‘청하(가수)’와 콜라보한 한정판 소주잔은 판매 첫날 8분만에 3000개가 팔려나갔고 연이어 준비한 1000개가 1분만에 완판됐다. 또 ‘피부해장 마스크’ 콘셉트의 코믹한 비주얼로 뷰티 제품의 고정관념을 깬 ‘꽐라마쓰 마스크팩’은 지난 5월부터 11번가에서만 단독 판매 중이며 최근 류현진 선수의 ‘위닝마스크팩 인증’으로 화제가 돼 SNS에 수천 개의 릴레이 인증샷이 올라오는 등 고객들의 입소문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딜(deal)팀’을 중심으로 타사에 없는 신선한 상품들을 발굴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단순 가격할인이 아닌 젊은 고객들이 선호할만한 톡톡 튀는 차별화상품을 선보여 11번가만의 상품경쟁력과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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