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상태바
한국수력원자력,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에 나선다
  • 정종오 기자
  • 승인 2019.06.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 중소기업 수출 성공 위해 3년 동안 36억 지원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혁신파트너십 사업 출정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한수원]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혁신파트너십 사업 출정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대표 정재훈, 한수원)25일 판교 메리어트 호텔에서 ‘2019 혁신파트너십 사업 출정식을 열고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혁신파트너십사업은 정부와 한수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혁신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 육성하는 사업이다. 2018년도 사업에 참여한 한수원 협력기업 14개의 수출액이 평균 33.6% 증가하는 등의 실적을 거둔 바 있다.

한수원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지원할 금액은 2018년부터 3년 동안 36억 원에 이른다. 기업들은 수행기관인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한국콤파스로부터 해외 진출 컨설팅, 입찰 참여, 실무 교육부터 번역, 공증, 해외 법인 설립까지 전 분야에 걸쳐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출정식에는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한수원 유자격 공급자, 원전 기자재 납품기업, 해외 진출 희망기업 등 25개의 수출 유망 중소기업이 사업 파트너로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참여기업이 수출액 증가 등 사전에 합의한 목표를 달성하면 한수원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성과공유제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과 협력 기업이 공동 이익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진정한 동반성장을 이룬다는 의미다.

정재훈 사장은 혁신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원전 산업계 핵심 중소기업들이 해외 사업 신규 진출 및 확장에 성공하기를 희망한다한수원이 기업 성공을 위해 파트너로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