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K쇼핑, V커머스 시리즈 ‘쇼피셜’ 론칭...중소기업 상생 도모
상태바
이베이코리아-K쇼핑, V커머스 시리즈 ‘쇼피셜’ 론칭...중소기업 상생 도모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06.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카테고리별 특화된 유투브 크리에이터 제작...G마켓/옥션/K쇼핑 쇼피셜 기획전 진행
이베이코리아와 K쇼핑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TV쇼핑 판로 지원을 위한 V커머스 ‘쇼피셜’을 론칭한다. 지난 24일 진행된 JBP에 참석한 (좌) 이베이코리아 김태수 영업본부장, (우) K쇼핑 김명섭 커머스 부문장
이베이코리아와 K쇼핑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TV쇼핑 판로 지원을 위한 V커머스 ‘쇼피셜’을 론칭한다. 지난 24일 진행된 JBP에 참석한 (좌) 이베이코리아 김태수 영업본부장, (우) K쇼핑 김명섭 커머스 부문장

 

이베이코리아가 중소기업과 상생을 도모한다. 

이베이코리아는 K쇼핑과 제휴를 체결하고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및 TV쇼핑 판로 지원을 위한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시리즈 ‘쇼피셜’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4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K쇼핑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베이코리아 김태수 영업본부장과 K쇼핑 김명섭 커머스 부문장 등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양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인증하는 100개 업체 상품을 대상으로 V커머스 영상 공동 제작에 들어간다. 이 중 우수 상품에게는 K쇼핑에서의 방송 판매 기회도 제공한다. 이에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영상 제작을 지원하며 매출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쇼피셜’ 영상은 우수 중소기업의 생활용품과 뷰티 제품 위주로, 상품 카테고리별 다양한 유투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제작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과 K쇼핑 온라인 및 모바일 몰에서 진행되는 쇼피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V커머스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 이라며 “이베이코리아는 중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지난 해 6월 K쇼핑과 함께 스낵 쇼핑 콘텐츠 ‘숏핑’을 론칭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G마켓 내 K쇼핑 상품 구매의 20% 이상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나왔다고 양사는 밝혔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