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취재] KBS를 점령한 좀비고등학교 학생들! 좀비고 콘서트 개최
상태바
[현장 취재] KBS를 점령한 좀비고등학교 학생들! 좀비고 콘서트 개최
  •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6.24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2일 오후 7시, 여의도 KBS 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 좀비고 유료 콘서트가 개최됐다. 좀비고는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혼자, 혹은 최대 8명까지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게임 모드와 여러 인기 캐릭터들을 탄생시키며, 어린이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래서 행사 시작 1, 2시간 전부터 1,000명 이상의 많은 인파가 몰리며 좀비고의 어마어마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자발적으로 코스프레를 준비한 팬들과 포토 존에서의 기념 촬영, 인기 유튜버들과의 즉석 사인회와 기념 촬영 등 여러 볼거리가 마련됐다. 일부는 개발사인 어썸피스 측에서 준비한 것이고, 다른 일부는 콘서트에 참가한 팬들끼리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진행된 이벤트였다.
 

이번 콘서트는 50인조의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타악기 퍼포먼스, 그리고 대규모 합창 등 다양한 음악으로 변신한 좀비고의 대표 OST와 콘서트를 위해 특별 제작한 게임 영상과 애니메이션, 그리고 개발자가 말하는 좀비고 업데이트 내용 및 계획 공개가 있었다. 또한 콘서트의 진행은 좀비고의 방송부 캐릭터 엠제이가 맡았다.

 
콘서트 도중 좀비고의 기획자 아도니스가 무대로 나와 좀비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업데이트 내용은 학교생활(실제 학교에서 있을법한 학교 생활과 관련된 컨텐츠), 추석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스토리 모드(학교를 돌아다니며 여러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하며,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결과와 엔딩이 달라지는 컨텐츠), 만우절 때 사용하지 못한 아이디어들의 활용방안,  매지컬 핼러윈 3기(빌런 콘셉트) 등이 있었고, 2020년 예정인 에피소드 3 하드 모드, 좀비고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희망도 흘러 나왔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콘서트는 아름답고 멋진 음악과 다양한 애니매이션, 그리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막을 내렸다.

 

 
 

이준혁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