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폴란드 정부로부터 품질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만도, 폴란드 정부로부터 품질경영대상 수상
  • 김환배
  • 승인 2015.1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만도(대표이사 :성일모)가자동차 본 고장인 유럽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을 잇따라 인정받는 등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만도의 유럽 생산법인인 ‘만도폴란드(MCP :Mando Corporation Poland)’는11일폴란드 경제부총리 야누슈피에호친스키(JanuszPiechocinski)로부터정부에서 수여하는 폴란드 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EU회원국의 품질경영 수준향상을 위해 공통의 품질지표를 정하고 각국이 자국내 기업에 대해 품질경영우수업체를 심사하여 수상하는 권위있는 품질경영상이다.

만도폴란드는 품질 이외에도 경영상태등을 종합평가 하는 이 상을 수상하게 됨에 따라 2016년도에 수상하는 European 5 Star Award 후보가 되었으며 유럽에서 ‘MANDO’브랜드를 한번 더 각인 시키고 우수 업체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만도 폴란드는 지난 2014년 폴란드 정부로부터 ‘Best Employerof the Year’, ‘Best HR Quality Certificate’, ‘지역사회 평판 좋은 기업상’등을 수상했으며,2015년에는 “좋은 직장 인정서”를 받은 바 있다.

2012년말 부터양산을시작한 만도폴란드 공장은 132,000㎡ 부지에 32,000㎡ 건물로 연간 120만대 규모의 캘리퍼 브레이크,70만대 규모의 현가장치와 25만대 규모의 조향장치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만도 폴란드 공장은 현대 투산, 기아스포티지를 비롯하여 BMW 3-series, Fiat Jeep,VW Golf, Volvo 승용차등 유럽 자동차 업체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그 결과2014년 Fiat로부터 Metallic Supplier of the year Award를, 2015년에는 ‘Quality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만도폴란드는 양산개시 3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유럽 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했으며,매년 30%이상의 높은 매출성장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만도폴란드 법인장 강치원 상무는 “공신력 있는 외부 품질경영평가로 회사의 전체적인 운영수준 향상과 임직원의 품질의식 고취가 기대된다.”며, “품질제일을 모토로하는 창업자 정신을 이어받아 품질향상에 만전을 기해 유럽의 선진 자동차 메이커들에게 최고 품질의 부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환배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