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DJSI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한전, DJSI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 우수기업 선정
  • 김경호
  • 승인 2015.11.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 이하 한전)은 지난 28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5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 및 인증식에서 글로벌 전력유틸리티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DJSI(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 등이 주관하는 글로벌 경영평가 지수로서 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의 재무, 환경, 사회 성과를 종합평가하여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한전은 2014년도에 이어 2년 연속 Asia-Pacific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한전이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이다. 이번 DJSI 우수기업 선정은 117년을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한전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며 재무, 환경, 사회 전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히 고객만족도, 사회공헌활동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여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경쟁력을 입증하였음. 한전은 World Bank 기업환경평가 전기공급 분야에서 2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하는 등 세계 최고수준의 전기품질을 기반으로 고객 신뢰를 향상시켜 16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을 달성하였다.

한전은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스테이션 구축, 세계 최대 규모 주파수조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등 차세대 에너지신산업 기술을 사업화하여 미래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획기적인 온실가스 감축 노력으로 탄소경영 글로벌 인증인 CTS(Carbon Trust Standard)를 획득하였고,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공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친환경경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공동발전을 위해 글로벌 에너지 허브인 빛가람 에너지밸리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제적 수익과 사회공헌을 함께 추구하는 CSV(Creating Shared Value)개념을 공기업 최초로 도입하여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있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은 안정적인 전력공급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신산업 개발과 해외사업 수익 확대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있으며,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