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 주먹밥 행사’ 개최
상태바
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 주먹밥 행사’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1.06.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점심으로 주먹밥을 먹고 걸음 수만큼 일정액을 기부하는 ‘걷고 기부하기’ 행사를 8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러한 기부 행사를 2009년부터 ‘녹색발바닥’이란 캠페인으로 시작하였으며, 캐치프레이즈인 ‘발로 뛰는 그린뱅크’에는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현장중심의 경영을 실천하며, 건강과 웰빙을 이루자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은행장 및 임직원 500여명이 본점 앞에 모여 주먹밥을 먹고 주먹밥 값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은 식사후에 하나로드라고 이름 붙여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정동길~광화문~청계천으로 이어지는 길을 만보계를 차고 함께 걸었다.

행사 종료 후에 하나은행장과 임직원들은 만보계에 나온 걸음수를 행내 사이트를 통해 등록했고 본인 걸음수를 계속 등록해 시즌 종료 후 걸음수 10보당 1원씩 자발적인 기부를 하게 된다.

‘걷고 기부하기’ 행사를 통해 그간 임직원들이 총 405,081,651 걸음을 걸어 모금한 금액과 은행에서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여 84,055,808원을 환경 보전, 아이티 지진 구호 등에 기부하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녹색발바닥 캠페인은 녹색성장과 나눔 문화를 기초로 하는 기업문화에 발로 뛰는 현장 중심경영이라는 의미를 접목한 것으로서 하나은행의 고유한 문화로 발전시키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도 녹색성장의 지속과 나눔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