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부정 제대로 처벌하라" 경고
상태바
이건희 회장, "부정 제대로 처벌하라" 경고
  • 녹색경제
  • 승인 2011.06.09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희 삼성 회장이 삼성내 부정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김순택 삼성 미래전략실 부회장은 8일 열린 삼성수요사장단회의에서 "이건희 회장이 삼성의 자랑이던 깨끗한 조직문화가 훼손된 것을 강하게 질책했고, 부정을 뿌리뽑아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래전략실 경영진단팀이 삼성테크윈에 대한 경영감사를 실시했고, 결과를 보고받은 이 회장이 그룹 전체의 조직문화 훼손에 대한 우려를 표하면서 계열사의 부정에 대해 강력하게 질타한 것이다.

이어 이 회장은 "각 계열사에 대한 감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게 아니냐"며 "앞으로의 대책도 미흡하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의 잘 나가던 회사들도 조직의 나태와 부정으로 주저앉은 사례가 적지 않다. 삼성도 예외가 아니다"며 "감사를 아무리 잘 해도 제대로 처벌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전 그룹 구성원들에게 부정을 저지르면 큰일 난다는 생각을 심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감사를 계기로 계열사에 대한 감사체계 재정비도 주문했다.

그는 "감사책임자 직급을 높이고 인력도 늘리고 자질도 높여야 한다"며 "회사 내부에서 완전히 별도의 조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한편 이날 오창석 삼성테크윈 사장은 감사 결과에 대해 CEO로서 지휘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삼성테크윈은 조만간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열어서 후임 대표이사 선출할 예정이다.

하지만 삼성측은 삼성테크윈에 대한 감사 결과는 밝히지 않았다.

kangse@newsis.com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