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5개 복지기관에 차량기증
상태바
한국지엠, 35개 복지기관에 차량기증
  • 조원영
  • 승인 2011.05.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24일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차량을 기증했다. 차량 기증 행사는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을 비롯, 송영길 인천시장, 홍미영 부평구청장,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 최수종(탤런트) 이사장과 수혜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35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 33대와 다마스(Damas) 2대 등 총 35대의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기증한 차량들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통해 마련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 각별하다. 한국지엠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등에 차량을 기증해 왔으며, 이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35대를 기증함에 따라 봉사 활동용 차량 총 200대를 기증하게 됐다.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마련한 차량들이 전국 방방곳곳에서 복지 일선에 계신분들의 ‘아름다운 발’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러한 임직원들의 정성과 노력이 한국지엠과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의 성장에도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아카몬 사장은 “전 임직원들과 한국지엠은 시민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며, 지금까지 한국지엠이 전세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것처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한국사회복지 발전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선 문화가 지역 사회복지 발전의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인천시도 어려운 주위 이웃들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해 시민의 복지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수종 이사장은 “한마음재단의 명예이사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며, “공모한 모든 기관을 선정하지 못해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다면 100인 이사회도 발벗고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아울러 이번 차량을 기증받은 기관들은 장애인, 노인, 청소년, 다문화 가정, 새터민, 노숙자 등을 위한 복지단체들이며, 간병, 상담, 교육, 급식지원, 병원 진료 및 각종 이동 편의 제공 등을 위해 기증 차량을 사용하게 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3월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와 함께 차량기증을 위한 상호협약을 맺고 총 700여개의 전국 사회복지기관과 시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이 가운데 ▲복지 대상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 유무 ▲복지대상 인원 수 ▲과거 타 기관으로부터의 차량 기증 받은 여부 ▲ 지역 교통 여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여 전달했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설립된 사회복지 법인으로 설립 이후 지금까지 의료비, 장학금, 합동 결혼식, 김장김치, 사랑의 음악회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