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1社 1村 자매마을 모내기 지원 행사’
상태바
우리은행, ‘1社 1村 자매마을 모내기 지원 행사’
  • 정우택
  • 승인 2011.05.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은 경기도 안성시 소재 유별난마을에서 이순우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社 1村 자매마을 모내기 지원 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리은행이 1社 1村 교류 활동의 하나로서 모내기 등으로 바쁜 농번기에 자원봉사를 통하여 부족한 일손을 돕는 한편, 농사체험으로 농촌의 소중함을 온몸으로 체험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 자원봉사단 50여 명은 은행원에서 농사꾼으로 변신하여 모내기와 고구마 파종에 일손을 보태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5년 안성 유별난마을과 1社 1村 자매마을로 관계를 맺은 이후, 일손이 부족한 농번기에 모내기 등 일손돕기와 일일장터를 통한 농작물 판매를 지원하는 등 활발한 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2010년 ‘곰파스’로 인한 태풍 피해시 피해복구성금 전달 및 복구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였고, 마을쉼터 조성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도시와 농촌의 소통에 힘써 왔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유별난마을은 우리은행의 포근한 이웃”이라며, “비록 낯설고 힘들지만 오늘의 농촌 일손 돕기 행사가 마른 논에 퍼지는 물처럼, 도시와 농촌 사이의 벽을 허물고 내곡마을이 녹색시대를 이끌 수 있는 우리 농촌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우리은행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