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판교는 우리 중소·벤처의 글로벌 진출 '베이스캠프"
상태바
박 대통령 "판교는 우리 중소·벤처의 글로벌 진출 '베이스캠프"
  • 조원영
  • 승인 2015.03.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30일 "판교는 우리 중소·벤처의 글로벌 진출 '베이스캠프'가 되고, 경기 (창조경제) 혁신센터는 믿음직한 '셰르파'가 돼 스타트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 밸리 공공지원센터에서 열린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경기 센터가 전국 각 지역 혁신센터들은 물론, 산업과 산업, 대기업과 중소기업,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화합과 융합의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특히 "우리 경제가 선진경제로 거듭나기 위해선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세계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면서 "그게 세계경제 변화에서 이길 수 있고, 상생의 길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역설했다.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앞으로 경기 센터는 전국 17개 혁신센터의 기업 정보를 DB(데이터베이스)화해 해외 투자자와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창업기관과 벤처투자자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연계해 유망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박 대통령은 또 "판교는 우리나라 상장 게임기업 전체 매출의 85%, 수출의 70% 이상을 담당하는 게임 산업의 메카"라면서 "경기 센터는 이런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대기업, 유관기관들을 연계함으로써 게임개발에 관심 있는 청년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해나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거듭 기대감을 표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그동안 IT(정보기술) 기반의 새로운 금융 기술인 핀테크도 창조적 아이디어와 금융 전문가의 조력을 함께 지원해줄 일원화된 창구가 없어서 개발자들이 창업과 성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면서 "경기 센터는 금융회사와 ICT기업, 전산유관기관, 정부의 자원·역량을 결집해 창의적·혁신적 아이디어가 상용화되기까지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또 "경기 센터는 ICT 제조업 혁신을 촉진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병원, 연구소 등과 연계해 웨어러블 단말기를 활용한 건강·보육분야 특화 사물인터넷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관련 벤처기업의 창업·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자유로운 분위기로 창조적 발상을 유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격려하는 IT 특유의 '도전과 혁신의 DNA'가 오늘날의 'IT 코리아'를 만들었다"면서 참석자들에게 "경기 센터가 이런 DNA의 확산을 촉진하는 기폭제가 돼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