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학생 대상 ‘에코프렌즈’ 모집.
상태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학생 대상 ‘에코프렌즈’ 모집.
  • 조원영
  • 승인 2015.03.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다양한 환경 제도를 국민에게 친숙하게 전달하는데 앞장 설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에코프렌즈’를 3월 23일부터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에코프렌즈 서포터즈는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며 환경마크, 탄소성적표지, 그린카드, 환경기술 등 환경과 관련된 여러 제도를 소개하고 대국민 친환경 소비생활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환경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00명(20개 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5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eco_keiti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에코프렌즈 서포터즈는 우리나라에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도 참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외국인 대학생은 해외에 기반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하여 한국의 우수한 환경기술과 환경제도 등을 여러 나라에 알린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국제 환경행사에 참여해 외국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도 펼친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외국인 대학생을 1~2팀 규모로 모집할 계획이다.

활동을 마친 에코프렌즈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최우수 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해외연수 기회를, 우수 팀에게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상과 장학금이 각각 주어진다.

지난해 에코프렌즈로 활동했던 박상준 건국대 학생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환경정책을 국민들에게 알린 에코프렌즈 활동은 잊지 못할 값진 경험”이라고 말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앞으로도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등 다양한 정책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국민의 친환경 생활 문화를 조성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춘 환경정책 홍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