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 채용
상태바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 채용
  • 황창영
  • 승인 2015.03.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권선주)은 상반기 신입행원 20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일반과 IT분야로 나뉘며, 오는 19일부터 4월 2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접수를 하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무면접과 최종면접을 거쳐 6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기업은행은 입사지원서에 어학점수와 자격증 기재란을 없앤 탈(脫)스펙 채용을 하고 있으며, 올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무능력 평가를 도입해 직무역량 중심 채용을 더욱 강화한다.
*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에게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필기시험에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 가능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하기로 했다.

또 올해도 자기 PR대회를 개최해 500명에게 자신의 강점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발표 우수자에게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준다. 자기 PR대회 참가 신청은 25일까지며, 4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다.

지역밀착형 영업전문가 양성을 위해 모집정원(일반분야)의 일부를 지역할당제로 선발하며, 장애인과 국가보훈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직무역량을 갖추고, 금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인재를 최우선 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