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대구혁신도시 신사옥 이전식 개최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대구혁신도시 신사옥 이전식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5.01.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1월 29일(목) 오후 2시 대구혁신도시 신사옥에서 본점 이전식을 개최했다.

 
신보의 본격적인 대구시대를 여는 이번 이전식에는 신제윤 금융위원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김연창 대구부시장, 신보 임직원, 그리고 지역주민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하였다.

국가균형발전 및 수도권 과밀억제를 위한 정부정책으로 추진한 신보의 본점이전은 2010년 12월 부지매입을 시작으로 2012년 5월에 착공하여 29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2014년 9월에 건물신축을 마무리 하였으며, 2014년 12월 대구 신사옥에서 업무를 시작함으로써 대구시대를 활짝 열게 되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치사를 통해 “신보는 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유일한 금융공기업으로 대구시가 지속성장 가능한 창조도시로 발전하는데 고유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 며 “금융위원회도 신보가 최고의 금융공기업으로 발전하고 대구지역에서 모범적인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신보 서근우 이사장은 “근대 제조업의 발상지인 대구지역의 기업가 정신과 기업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구시가 전국의 청년 창업가들이 모여드는 청년창업 허브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과 열정을 불어넣을 것”이며 “신보가 대구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성장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