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FCA 신차타이어(OE) 공급
상태바
넥센타이어, FCA 신차타이어(OE) 공급
  • 김경호
  • 승인 2015.01.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FCA(피아트-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사의 피아트에 신차용타이어(OE)를 공급한다.

넥센타이어는 5일 “FCA사의 피아트 자동차와 신차용타이어(OE)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부터 생산예정인 ‘500X’모델에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500X’모델은 피아트에서 출시한 최초의 크로스오버형차량(CUV)으로 한층 커진 외형과 함께 기존 500시리즈의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해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그 모습이 처음 공개되었다.

이번 공급 계약은 이탈리아 멜피 공장에서 생산되는 북미시장 판매용 차량에 적용되며, 넥센타이어 ‘CP671’패턴의 17인치 제품이 장착된다.

‘CP671’은 크라이슬러 ‘200’과 ‘올 뉴200’ 차량에 공급되어 그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마일리지 성능과 향상된 소음저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또한, 새로이 설계된 차량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성능을 고루 갖췄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2013년부터 ‘500L’ 모델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500X’ 모델로의 공급을 발판으로 물량과 차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