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친환경 전선 미국 등서 200만달러 수주
상태바
대한전선, 친환경 전선 미국 등서 200만달러 수주
  • 녹색경제
  • 승인 2014.12.1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전선은 미국과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총 200만 달러 규모의 증용량 가공선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미국 네바다주 리노(Reno) 지역과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아파파(Apapa) 인근 지역의 전력선을 증설하기 위한 것이다.

증용량가공선 ACCC는 기존 송전선에 비해 송전용량이 두배 이상 많고 기존 송전탑을 철거하지 않고 활용 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증용량 가공선은 기존 가공선에 비해 전선의 무게와 저항을 줄여 송전용량을 높이고, 전선의 처짐을 개선시켰다. 기존 송전탑 및 설비를 지속적으로 활용 할 수 있어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환경훼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대한전선은 다양한 종류의 증용량 가공선 중 가격 경쟁력과 성능이 탁월한 미국 전선 회사 CTC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5월부터 ACCC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ACCC는 소선(도체의 단선)의 단면을 사다리꼴 구조로 제작해 다른 타입에 비해 가볍고 내구성이 강하다. 또 중심인장선에 비금속 소재인 유리섬유와 탄소섬유를 첨가해 부식에 강하다. 국내에선 대한전선이 유일하게 이 제품을 생산한다.

대한전선은 전력수요 증가로 신규 송배전망 증설을 계획하고 있는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의 개발도상국과 노후 송전설비 교체시기가 도래한 미국과 유럽에서 증용량 가공선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영업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 전력난 해소를 위해 한전에서도 실증단지에 시험 선로를 구축하며 증용량 가공선의 적용을 적극 검토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
 

녹색경제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