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 3분기 잠정실적 연결기준 매출 47조원, 영업이익 4.1조원 예상
상태바
삼성전자, 올 3분기 잠정실적 연결기준 매출 47조원, 영업이익 4.1조원 예상
  • 조원영
  • 승인 2014.10.0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7일 매출 47조원, 영업이익 4.1조원의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3분기 확정실적 발표일까지 시장과 투자자들의 혼선을 없애고 이해도를높이기 위해 공시를 통해 잠정실적 상황을 설명했다. 

설명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 무선 사업 실적 큰 폭 감소 △ 무선 제품 수요 약세에 따른 시스템LSI와 OLED 패널 사업 수익성 약화 △ TV 판가 하락과 계절성 제품 성수기 조기 종료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실적이 감소했다. 

무선 사업의 경우, 스마트폰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판매량은 소폭 성장했으나 하이엔드 제품 판매 비중 축소와 구모델 가격 인하 등으로 인해 ASP가 하락했다. 

또한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도 마진 축소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무선 제품 수요 약세에 따라 시스템LSI도 재고 조정 등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며 OLED 패널도 물량 감소에 따른 가동률 하락 등으로 실적이 저하됐다.
TV 사업의 경우, 패널 가격 강세 등 비용이 증가한 반면 비수기를 맞아 판가가 하락하면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됐으며 생활가전도 계절성 제품인 에어컨의 성수기 조기 종료로 인해 실적이 감소했다. 

메모리 사업은 PC,서버 등의 계절적 성수기 수요 속 안정적인 수급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가격 안정화에 접어 들었고 공정전환에 따른 원가절감으로 실적이 개선되었다. 

삼성전자는 4분기 사업 전망과 관련해 블랙프라이데이를 전후한 TV 사업 성수기 도래, 스마트폰 신제품 확판 등이 기대되나 경쟁사 스마트폰 신제품이 본격 출시되고 중저가 가격 경쟁이심화됨에 따라 IM 사업  불확실성은 여전히 해소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는 치열한 경쟁여건 속에서도 △ 스마트폰 제품 차별화를 확대하고 △ 중저가 라인업을 보강하며 △ OLED 패널 등 부품사업 거래선 확대 등을 추진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