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hium Ion 전지의 제 2의 물결, 중대형 이차전지 시대온다
상태바
Lithium Ion 전지의 제 2의 물결, 중대형 이차전지 시대온다
  • 조원영
  • 승인 2014.09.2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E리서치는 전기차의 출하확대와 ESS시장의 성장이 리튬2차 전지시장을 앞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분석하였다.

SNE리서치는 지금까지 이차 전지 시장은 IT 용 소형 전지를 중심으로 2008년~2013년까지 연평균 12.8%로 성장으나 소형 전지 시장은 향후 성장이 주춤해 지고 중대형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010년 이후의 스마트 폰과 태블릿 성장에 힘입은 시장 성장과 같이 향후 5년내에 전기차와 ESS 시장 확대에 따른 이차 전지 시장 성장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중대형 전지 중심의 성장으로 LG화학과 삼성SDI등 2차전지 시장을 주도하는 제조사들과 관련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액등 관련 부품업계가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이차전지 및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SNE리서치는 2014 KABC(Korea Advanced Battery Conference)를 오는 10월1일과 2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5회째를 맞는 KABC 는 이차 전지 전문 행사로 올해에는 전기자동차와 ESS 등 중대형 시장 내용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와 르노 삼성등이 전기차 도입계획을 발표하고, 한국을 대표해서 LG화학이 2차전지 신기술, 중국의 대표 2차전지 업체인 리션 등이 발표에 나선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