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인천시티패스카드’ 출시
상태바
신한카드,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인천시티패스카드’ 출시
  • 황창영
  • 승인 2014.09.0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사장 )는 인천광역시 및 인천도시공사와 제휴해 외국인 대상 충전식 선불카드인 ‘인천KPASS러브코리아카드(인천시티패스카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카드는 먼저 외국인이 국내에서 쇼핑한 물품에 부과되는 내국세를 별도 서류 준비 없이 편리하게 환불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국세 전자 환급 서비스에 가입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내국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서울 명동 도심 환급처 등에서 바로 환급 받는 방식이다.

또 인천국제공항, 송도, 차이나타운 등 인천 지역 100여 개 가맹점에서 최저 5%에서 최고 60%까지 할인받거나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고, 경복궁, 창덕궁 등 서울 주요 고궁 10% 할인, 워터파크 및 스키장 할인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신한은행에서 환전 시 수수료 우대 서비스가 제공되고, 공항 픽업 및 센딩 서비스 20% 할인, 공항 VIP 서비스 30% 할인, 공연/숙박/의료관광상품 할인, 티머니 교통카드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인천시티패스카드는 5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권이 있으며, 1만원 단위로 추가 충전 가능하다. 인천지역 신한은행 영업점과 프리미엄트래블센터/인터내셔널택시부스()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10월 4일까지 카드 구입 시 T머니 선불교통 발급비 면제 서비스와 휴대폰 SIM카드 등을 무료 제공 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포함하여 올 하반기에 인천에서 개최되는 대형 국제회의에 참가하는 외국인들이 편리하게 국내 여행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 인천도시공사와 함께 출시하게 됐다”며 “각종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MICE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창영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