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녹색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시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녹색기업 모집
  • 김환배
  • 승인 2014.08.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녹색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2014.10.21(화)~10.24(금), COEX)'에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 참가를 희망하는 녹색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녹색산업분야 유망 녹색기술 보유 서울소재 중소기업 중에서도 녹색제품 인증마크 획득제품, 에너지 절약 제품, 친환경 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8월 22일(금)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시에서 선정하여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하는 기업은 행사 기간 동안 홍보관 내 사용하는 기업 부스 참가비 및 부스 내부 인테리어 비용 등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써 동일 용도의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하여 자원절약에 기여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 참가기업 자격 조건은 ▴(최신) 녹색기술 보유 기업, ▴녹색제품 인증마크 획득 기업, ▴서울 소재 녹색기업 이어야 하고 최근 3년 이내 서울시 등 주요기관의 수상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한다.

기업 선정규모는 서울형 7대 녹색산업 분야 중심으로 12개사 내외로 선정기업에는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에 참가하여 기업 및 제품 홍보 마케팅 기회가 부여되며,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사업(BRP, 미니태양광 보급, 에코마일리지), 2015 이클레이(ICLEI) 세계총회 홍보 등 서울 시정 홍보와 함께 운영된다.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 참가신청 방법은 서울산업진흥원(SBA) 홈페이지(www.sba.kr) 사업신청 코너에서 가능하며, 전시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녹색산업지원센터(02-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권민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2013년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에 참가한 기업들이 판로개척을 통해서 장기적으로 상당한 매출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었다“며, ”서울지역의 새로운 녹색기술 제품을 현장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 하고 우수 녹색기술이 지속 보급, 확산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10월21부터 오는 10월24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녹색기업, 정부, 단체 등 총 25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김환배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